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발렌시아 이강인 귀화 국적 슛돌이 연봉 나이




    발렌시아 이강인 귀화 국적 슛돌이 연봉 나이


    스페인축구협회(RFEF)가 날아라 슛돌이를 통해 널리 알려진 발렌시아 이강인 나이 17세의 국적을 스페인 귀화를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강인 연봉은 공개된적이 없지만 최소 10억 이상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발렌시아 지역지 수페르데포르테에 의하면 "RFEF가 축구선수 이강인의 스페인 귀화를 원하고 있다. 이강인의 잠재성을 매우 높게 평가하고 있다. 3년 전부터 꾸준히 시도해왔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이강인은 지난 2011년에 스페인 명문클럽 발렌시아 CF 알레빈 C로 이적하여 유럽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오는 2019년 6월 30일이 지나게 되면 스페인 거주 8년 째로 귀화 할 조건이 성립되는 것 입니다. 이것이 스페인이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수페르데포르테는 이강인 귀화 이유 중에 하나로 '병역 문제'를 꼽기도 했습니다. 해당 매체는 "손흥민이 병역 때문에 곤욕을 앓고 있는데 28세 이전에 병역을 이행해야만 하지만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지 못했을 경우에 손흥민은 군대에 입대해야만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서 "축구 선수에게 한국의 병역 문제는 큰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이강인도 이러한 상황에 충분히 직면할 수가 있다. 스페인 국적을 취득하게 된다면 군 복무를 하지 않아도 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강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망한 선수 중에 한 명 입니다. 최근에 발렌시아와 이강인 바이아웃만 8000만 유로 한화로 1037억 원에 달하는 이강인 몸값으로 재계약을 맺는다는 소식이 들렸을 만큼 뛰어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위의 소식이 현실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대한축구협회측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