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 그것이 알고 싶다 악마를 보았다, 어금니 아빠 이영학의 두 얼굴
그알 이영학 어금니아빠 악마를 보았다
# 삶과 죽음이 교차한 24시간
지난 10월 추석 연휴가 끝나갈 무렵에, 강원도 영월에 있는 한 야산에 유기되었던 참혹한 여중생 시신 한 구가 발견되었습니다. 이영학 딸 이아연을 만나기 위해서 집을 나섰었던 열다섯 살의 하늘이. 채 피지 못했던 어린 여중생의 죽음이었습니다.
"얼마나 무서워했을지. 엄마, 아빠를 얼마나도 찾았을지, 그 순간에. 얼마나 아이가 아파했을까. 이런 것들을 생각하면 아주 미치는 거예요."
- 피해자 하늘이 아버지 -
피해자 하늘이가 귀가하지 않았던 그날 밤, 하늘이 어머니는 경찰서에 딸의 실종신고를 했습니다. 중랑경찰서 지구대에 직접 방문해서 접견실에서 한 시간을 가까이 딸에 대해서 설명하였고 실종신고 서류를 작성하였지만 1시간 남짓한 인근 순찰을 제외하고는, 그 다음날 11시까지 중랑경찰서의 담당경찰은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영학 사건 담당 형사가 처음에 연락을 해왔던 시각은 실종신고 24시간 후, 하늘이가 사망한지 무려 11시간이 지난 후였습니다.
"단순하게 판단을 했던것이죠. 친구를 만나러 나갔다고 했으니까. 저녁때나 들어올려나 보다하고."
- 경찰 관계자 -
예상치 못했었던 딸의 죽음. 초동수사가 탄탄했었더라면 충분히 막을 수가 있었던 죽음이었습니다. 그리고 피해자 하늘이를 살해했던 범인은 딸 친구 이아연 아버지, 어금니 아빠 이영학이었습니다.
# 어금니 아빠의 이중생활
피의자 어금니아빠 이영학은 "거대백악종"이라고 하는 불치병인 희소병을 앓고 있던 사람으로, 어금니아빠 뜻은 희소병으로 네 차례의 수술로 인하여 입 안에 어금니 하나만이 남게 되어서 "어금니 아빠"로 불리우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방송들과 SNS를 통하여 자신의 희소병이 딸 이아연에게 유전이 되었다면서 어린 부인 최미선과 함께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호소하였으며, 이런 부녀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딸만을 위해서 살아가겠다고 했던 그의 마음이 방송에 여러차례 출연하면서 변질된 것인걸까?
"저는 이영학이가 커서 성폭행 할 줄 알았어요. 진짜로. 쟤가 크면 성폭행범 아니면 사기꾼이 되겠구나라고 생각은 했었어요."
- 이영학 중학교 동창 -
이영학 의정부 중학교 동창들은 중학생 시절 이영학이 어린 시절에서부터 그런 성향을 갖고 있었던 사람이었다고 증언했습니다. 성폭행으로 의심이 되는 수많은 비행들이 있었으며, 불량한 생활을 해왔었다고 하는 것 입니다. 또한 여중생 딸 친구를 살해하기 25일 전에는 이영학 부인 최미선 씨가 중랑구 자택 5층에서 이미 스스로 투신하여 목숨을 끊었습니다.
# 이영학 아내 최미선 씨의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
최미선 나이 32살에 갑자기 사망했던 이영학 부인 최미선. 이영학은 아내가 의붓시아버지에게 무려 8년간이나 성폭행을 당해왔으며, 이영학 계부 성폭행으로 인하여 그 죄책감에 창문으로 뛰어내려서 투신자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이 죽음에도 석연치가 않은 부분들이 존재합니다. 이영학 아내 최미선이 사망한 뒤에, 현장 주변 사람들에게 성폭행으로 인하여 자살을 한것이라고 거리낌없이 말했고, 마치 증거를 남기기라도 하듯이 사망한 부인의 모습을 촬영했습니다. 딸 친구 살인사건 뒤에 이영학 부인의 죽음에 대해 둘러싸여진 의문들은 점점 증폭되었습니다. 제작진의 취재결과, 가장 큰 의문점은 바로 부인의 투신 현장에서 추락지점에 있었습니다.
"이것은 전문적으로 훈련을 받은 다이버들이나 가능한 것이죠. 굳이 이쪽으로 향하여 뛰어내렸을 가능성은 제가 지금까지 경험했었던 자살에서는 없었습니다."
- 서울대학교 법의학과 유성호 교수 -
이영학은 부인이 자신과 다투고 있었던 중에 화장실로 들어갔으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화장실 창문을 통해서 투신하였다고 말했습니다. 제작진이 확인해 본 결과, 최씨의 추락지점은 화장실 창문쪽에서 수직이 아닌 사선방향이었습니다. 이영학 아내 최미선의 추락지점의 바닥면에서도 화장실 창문의 직하부분과는 상당한 차이가 존재했습니다. 이영학 계부 의붓시아버지의 최미선 씨에게 가했던 성폭행 혐의, 그리고 부인의 자살을 둘러싸고 있는 수 많은 미스터리. 과연 무엇이 진실인 것일까?
# 남겨진 의문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의 취재 도중에 도착한 이영학 부인 가족의 편지. 그 동안에 이영학은 책과 방송을 통하여 부인과의 만남을 미화시켜왔지만, 가족들이 전하는 사실은 달랐습니다. 경찰 수사결과 밝혀지게 된 놀라운 사실은 이영학 부인 성매매에 동원하여 돈을 벌었다고 하는 것입니다. 과연 사실인 것인걸까? 그렇다면 부인 최씨의 자살과는 어떤것들이 연관되어 있는 것일까? 그리고 또 하나의 의문은 바로 이영학 딸 이아연 입니다.
어금니 아빠 딸 이아연 친구들의 증언에 의하면 세상에 알려진 것과는 달리 딸은 아버지를 싫어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아버지가 있어야만이 자신이 수술을 받을 수 있었고, 원하는 것들을 얻을 수가 있었기에 아버지를 거부할 수가 없는 상태였다고 했습니다. 아버지에게 의지해서 살아왔으며, 여중생 친구 사체유기의 공범인 이영학 딸 이아연을 우리는 어떠한 시선으로 바라봐야만 하는 것일까.
이번 주 그것이 알고싶다 이영학 편에서는 대한민국을 충격속에 빠트렸던 어금니 아빠 이영학 여중생 살인사건에 대하여 심층적으로 파헤쳐보며, 피의자 이영학과 그의 가족들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의혹들을 추적해 봅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이좋다 더원 양육비 사건과 전 여자친구, 더원 결혼 이혼 더원 여자친구 딸 아내 부인 루머 (0) | 2017.10.29 |
---|---|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국물떡볶이 달인, 강북 삼양동 삼양시장 내 떡볶이 집 주소 및 가격 서명상가 삼양동 떡볶이 (0) | 2017.10.29 |
궁금한 이야기 y 부산 싼타페 사고, 일가족을 죽음으로 몰고 갔던 부산 싼타페 급발진 사고 (1) | 2017.10.27 |
세상에 이런일이 새 아빠 서새나라 충남 서산 조류원 야생 새들의 아빠가 된 아저씨 이야기 (0) | 2017.10.27 |
충주경찰서 여경 자살 사건, 충주경찰서 소속 여경 자택에서 목 매 숨진채로 발견 (0) | 2017.10.27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