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VJ특공대, 충북 옥천 맥가이버 발명왕 노완수, 발명가 김경택, 세계청소년올림피아드 단양고, 전남 함평 주포한옥마을, 충북 음성 흙집학교 주소 및 수강료




    VJ특공대 8월 18일, 옥천 맥가이버 발명왕 노완수, 발명가 김경택, 세계청소년올림피아드 단양고, 전남 함평 주포한옥마을, 충북 음성 흙집학교


    3. 발명은 내 운명

     

    VJ특공대가 찾은 곳은 충북 옥천군. 발명에 있어서 둘째가라면 서러운 농부가 있었다고 하니, 자동으로 신발을 돌려주는 기계뿐만 아니라, 양말 전용 건조기와 치약 짜는 기계 등 50여 가지를 발명했다는 노완수 씨 입니다. 생활용품은 물론이고 농기계까지도 설계도 하나 없이 척척 만들어낸다는 일명 '옥천 맥가이버'로 통한다고 합니다. 이웃들에게 농사 관련한 도구를 만들어주는 가하면, 한편 아내에게는 고추 따기 카트와 바퀴가 달린 밥상까지 뚝딱 만들어주는 옥천의 맥가이버, 노완수 씨의 발명 세상으로 들어가 봅니다.

     




    강산이 3번이나 변할 시간 동안을 오로지 발명에만 몰두해 왔다는 남자가 있습니다. 20여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나이 63세의 김경택 씨가 그 주인공 입니다. 30년 전에 농약이 사람에게 튀는 것을 막아주는 '농약 방어막'을 발명하면서 발명에 눈을 뜨게 된 그는 전선 탈피기와 근적외선 소독기 그리고 음식물 처리기 등 수십 개의 발명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 아내는 발명에만 몰두하고 있는 김경택 씨가 못마땅하다고 합니다. 갓 태어난 손녀를 위하여 재워주는 기계를 발명한다더니 손녀가 유치원에 다니는 나이가 되었지만 아직도 완성시키지 못하고, 아내를 돕겠다면서 야심차게 만든 도배 기구는 천장을 엉망으로 만들어버리고 맙니다.


    발명가 발명왕 김경택 씨 연락처

    010-8421-7910




     


    전 세계의 리틀 에디슨들이 뭉쳤습니다. 세계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는 세계청소년올림피아드 현장이 바로 그 곳 입니다. 이 대회를 위하여 두 달여 간의 여름방학도 반납했다는 단양고등학교 발명 동아리 '단백드림' 학생들이 있습니다. 이들이 준비한 비장의 무기는 바로 '태양열 자동차' 입니다. 과연 단양고등학교 발명 드림팀은 발명왕이 될 수 있을것인가? 그 현장 속으로 VJ 카메라가 출동했습니다.

     


    세계청소년올림피아드 대상 상문고등학교 카르페디엠팀이 수상. 

    상문고등학교 카르페디엠 출품작 "벤치형 타임캡슐"


    세계청소년올림피아드 UN WIPO상 단양고등학교 단백드림팀이 수상. 

    단양고등학교 단백드림 출품작 태양열 자동차"태양카"





    4. 은퇴 준비하고 계십니까?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되고 있는 요즘, 걱정과 불안이 늘어만가는 가운데에서 여기 오히려 은퇴를 반기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서울시 서대문구에 사는 김무진 나이 59세 씨가 그 주인공 입니다. 30년이 넘게 근속했던 직장과 이별할 날이 1년도 채 남지 않았지만, 김무진 씨는 은퇴가 두렵지 않습니다. 자신감의 원천은 바로 10년 전에서부터 꾸준하게 은퇴 준비를 해왔기 때문입니다. 사회복지사를 비롯하여 공인중개사와 재무설계사 등 각종 자격증만 무려 10여 가지나 된다고 합니다. 은퇴 후에는 생활비를 위한 재무설계까지 모두 완비했습니다. 요즘 그는 오랜 시간 품어온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밤낮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의 경험과 재능을 다른 사람들들에게 나눠주는 강사가 되는 것 입니다. 최근에는 휴가를 내서 틈틈이 무료 강의도 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주말마다 먼 거리도 마다하지 않고서 노후를 보낼 집을 찾아서 전국을 누비고 있다고 하는데. 이번에 찾은 곳은 전남 함평에 위치하고 있는 주포한옥마을 입니다. 과연 이곳에서는 그의 인생 2막이 시작될 수 있을지 김무진 씨의 은퇴전야를 담아봅니다.

     




    VJ특공대 전남 함평 주포한옥마을 김무진 주포한옥마을 주소 및 위치



    주포한옥마을 주소 : 전남 함평군 함평읍 주포한옥길 3





    충북 음성에서는 은퇴 준비자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수업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전원생활을 꿈꾸고 있는 이들의 로망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곳은 바로 흙집학교 입니다. 직접 지은 흙집에서 남은 여생을 보낼 수도 있고, 흙집 기술을 배워서 은퇴 후에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어서 정원을 꽉 채울 정도로 많은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에 합숙을 하면서 흙집의 핵심이라는 구들장 만드는 법부터 지붕 올리는 법까지 흙집짓기에 대한 실습 교육을 받습니다. 이곳에서 은퇴준비를 하고 있다는 최우창 나이 54세 씨. 은퇴까지 남은 기간인 7년의 시간 동안에 직접 자신의 흙집을 지으며, 흙집 건축 기술을 마스터 한다는 것이 그의 꿈이라고 합니다. 사무직으로 일해 왔던 그에게 흙집 건축 일은 때로는 힘에 겹기도 하지만 인생 2막을 위하여 첫발을 내딛었다는 사실만으로도 행복하다는 최우창 씨. 좌충우돌, 실수의 연발이지만 무더운 여름 그 누구보다 뜨거운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그의 은퇴 준비를 VJ카메라에 담아봅니다.





    VJ특공대 충북 음성 흙집학교 주소 및 위치 전국흙집짓기 운동본부


    전국흙집짓기 운동본부 주소 :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읍 월창길 110-20


    VJ특공대 충북 음성 흙집학교 연락처 및 전화번호 전국흙집짓기 운동본부


    전국흙집짓기 운동본부전화번호 : 0505-872-5479


    전국흙집짓기 운동본부 흙집학교 수강료


    2박 3일 기초반 수강료 30만원

    6박 7일 정규만 수강료 70만원

    4박 5일 목공반 수강료 60만원

    4주 종합반 수강효 180만원


    숙박비는 무료이며, 식비는 별도 입니다. 1식 6천원.



    반응형

    Comments